윈도우의 zip 압축은 대용량 압축이 잘 안되고 될 때도 오류가 많이 생기는 폅입니다. 알집은 말할 것도 없이 대용량 압축을 하다보면 오류가 많이 생기고요 압축률도 무척 낮은편입니다. 그래서 7-zip(7집)을 많이 사용합니다. 7-zip은 압축률이 제일 높고 호환성도 좋아서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이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482

네이버 압축률 프로그램 인기순위를 보면 다음과 같다. 인기가 높다는것은 그만큼 많은 사용자들의 검증을 받은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되서 윈도우 자체 zip 압축보다는 적게 사용이 되지만 그래도 대용량 압축을 할때에는 거의 필수적으로 국내외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제작자의 홈페이지의 설명에 따르면

7-Zip(세븐집)은 오픈 소스로 배포되고 있는 압축 소프트웨어이다. 이고르 파블로프가 개발하였다. 윈도판으로는 7-Zip의 이름으로, 그 외의 플랫폼에서는 p7-zip/EZ 7z(OS X에서만)의 이름으로 배포되고 있다. 윈도 XP 64비트를 지원한 최초의 압축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7-Zip, 7.zip, 7z, 7zip, 7zip 한글판, mp3압축프로그램, 동영상 압축 프로그램, 맥 압축프로그램, 맥용 압축프로그램, 무료 압축 프로그램, 무료알집다운로드, 반디집 다운, 빵집, 사진압축프로그램, 알집, 알집다운로드, 압축, 압축풀기, 압축프로그램 추천, 압축해제 프로그램, 윈도우7 압축프로그램, 파일압축프로그램, 칠집, 한글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