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Talk

Can't I + 동사원형?  
내가 ~하면 안 되는 거야?


Can't I have a look? 
내가 보면 안 되는 거야?


Can't I get involved? 
내가 관여하면 안 되는 거야?


Can't I get an early start? 
내가 먼저 시작하면 안 되는 거야?


Can't I change my mind? 
내가 마음을 바꾸면 안 되는 거야?

Can't I make a comment? 
내가 평 한마디 하면 안 되는 거야?

 

Role Play

A : Everything is decided and all set. 
모든 게 다 결정됐고 준비 끝났어.


B : Can't I change my mind? 
내가 마음을 바꾸면 안 되는 거야?


A : Not at this late date, I'm afraid not. 
유감이지만, 이렇게 늦은 때에는 안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