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Talk

Why did you think I was + 형용사.  

왜 내가 ~하다고 생각했던 거야?

 

Why did you think I was busy? 
왜 내가 바빴다고 생각했던 거야?


Why did you think I was naive? 
왜 내가 순진하다고 생각했던 거야?


Why did you think I was shy? 
왜 내가 수줍어한다고 생각했던 거야?


Why did you think I was smart? 
왜 내가 똑똑하다고 생각했던 거야?


Why did you think I was talkative? 
왜 내가 말이 많다고 생각했던 거야?

 

Role Play

 : I wasn't invited this weekend. 
이번 주말에 나는 초대 안 했더라.


여 : Oh, I thought you had a hectic weekend. 
아, 넌 주말에 바쁜 것 같아서 


남 : Why did you think I was busy? I wasn't. 
왜 내가 바쁘다고 생각했던 거야? 그렇지 않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