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팝스 2015.01.09

일반영어/굿모닝팝스 2015. 1. 9. 10:27 Posted by chanyi

gmp_20150109.zip

<Screen English 속 오늘의 표현>

I’m amazed you’re still alive.

/It’s amazing that you’re still breathing.

/That you’re still alive is amazing.

-> 네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게 정말 놀라워.


<Screen English 속 Words & Phrases>

. realize 깨닫다

. I didn’t realize. 미처 몰랐어.

. succeed 성공하다

. They’d succeeded. 그들이 성공했다. 

. if it really is~ 만일 그게 정말~라면

. quantity 양

. in this quantity 이만한 양

. amazed 깜짝 놀란

. I’m amazed. 정말 놀랐어.

. alive 살아 있는

. You’re still alive. 아직 살아 있네. 

. not for long 그리 오래되지 않은


<Screen English 속 대화 내용>

Doctor: I didn’t realize that they’d succeeded.

그들이 성공했다는 건 미처 모르고 있었네요.

If it really is C.P.H.4, in this quantity.

만약 이게 진짜 C.P.H.4라면, 이 정도 양에

I’m amazed you’re still alive.

당신이 아직 살아 있다는 게 정말 놀랍군요.

Lucy: Not for long.

오래 가진 않겠죠.


<Pop’s English 속 오늘의 표현>

No one’s there to catch you when you fall.

-> 당신이 무너질 때 아무도 붙잡아 주지 않아요.

I was born here in the city 

With my back against the wall.

선택의 여지가 없는 막다른 상황에서

난 여기 이 도시에서 태어났죠.

Nothing grows and life ain’t very pretty.

아무것도 나아지지 않고, 인생은 그리 아름답지 않았어요.

No one’s there to catch you when you fall.

당신이 무너질 때 아무도 붙잡아 주지 않아요.


<KISS English> 

패턴영어회화

I make it a rule to~.

~하는 게 나의 정석(/규칙)이지.


<Step 1>

금요일에 책을 사는 게 나의 정석이지.

I make it a rule to buy books on Fridays.


아침 식사를 건너뛰는 게 나의 정석이지.

I make it a rule to skip breakfast.


먹는 것을 주의하는 게 나의 정석이지.

I make it a rule to watch what I eat.


감사함을 표시하는 게 나의 규칙이지.

I make it a rule to show appreciation.


매일 명상을 하는 게 나의 규칙이지.

I make it a rule to meditate daily.


절대로 음주 운전을 하지 않는 게 나의 규칙이지.

I make it a rule to never drink and drive.


옳은 일을 수호하는 게 나의 규칙이지.

I make it a rule to stand up for what’s right.


일주일에 두 번 연습하는 게 나의 정석이지.

I make it a rule to practice twice a week.


<Step 2>

Dialogue 1

A: I make it a rule to buy books on Fridays.

금요일에 책을 사는 게 나의 정석이지.

B: You must have quite a few.

너, 책이 꽤 되겠는데.


Dialogue 2

A: I make it a rule to show appreciation.

감사함을 표시하는 게 나의 규칙이지.


B: You’ve got a good heart.

너, 착한 마음씨를 가지고 있구나.


Dialogue 3

A: I make it a rule to practice twice a week.

일주일에 두 번 연습하는 게 나의 정석이지.


B: That’s not near enough.

그거는 근처에도 못 미치는데.

5분 패턴영어 안드로이드

청취자 영어질문

리캡은 recapitulate의 줄임말입니다.

*recapitulate  (이미 한 말・결정 사항 등의) 개요를 말하다. 


우리 헤어졌어. 깨졌어는 We broke up.


그 남자가 나를 찼어. 라는 표현은

우리는 찼다고 표현하는데, 영어에서는 버렸다는 표현을 씁니다.

He dumped me. 또는 I got dump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