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attern Talk

The point is I + 동사.

요점은 내가 ~하다는 거야.


The point is I forget easily.

요점은 내가 쉽게 잊어버린다는 거야.


The point is I hate smoking.

요점은 내가 담배 피우는 걸 싫어한다는 거야.


The point is I sleep too much.

요점은 내가 잠을 너무 많이 잔다는 거야.

The point is I dance like a squid.

요점은 내가 춤을 너무 못 춘다는 거야.


The point is I know what I'm doing.

요점은 내가 뭘 하는지는 안다는 거야.


2) Role Play

A: Why won't you dance with me?

A: 나랑 춤추지 않을래?


B: The point is I dance like a squid.

B: 요점은 내가 춤을 너무 못 춘다는 거야.


A: Enough said.

A: 알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