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Talk

Can you help me with + 명사?   
내가 ~하는 것 좀 도와줄래?


Can you help me with dinner?  
내가 저녁 하는 것 좀 도와줄래?

Can you help me with this form?  
내가 이 양식 작성하는 것 좀 도와줄래?

Can you help me with the dishes?  
내가 것 설거지 하는 좀 도와줄래?

Can you help me with that copier? 
내가 것 저 복사기 쓰는 좀 도와줄래?

Can you help me with my homework? 
내가 것 숙제 하는 좀 도와줄래?

 

Role Play

A:  Can you help me with my homework.
A: 내가 숙제 하는 것 좀 도와줄래?


B:  You’re supposed to do it yourself.

B: 그건 너 혼자 해야 하잖아.


A:  Thanks for nothing!

A: 하나도 안 고맙네.

 

l  대화 속 영어 표현 정리
l  Can you help me with ~ ? : 내가 ~하는 것 도와줄래?
l  My homework : 내 숙제
l  You”re supposed to ~ : 너는 ~하기로 되어 있다, ~해야 한다.
l  Do it yourself : 혼자하다.
l  Thanks for nothing! : 고마워해야 할 이유가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