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Talk

I can’t believe I + 과거 동사.   
내가
 ~했다니 믿을 수 없어. 

I can’t believe I agreed.  
내가 찬성했다니 믿을 수 없어.


I can’t believe I
 broke it.  
내가 그걸 깼다니 믿을 수 없어.

I can’t believe I 
saw that.  
내가 그걸 봤다니 믿을 수 없어.

I can’t believe I 
did it again.  
내가 그걸 다시 했다니 믿을 수 없어.

I can’t believe I 
forgot my phone.  
내가 전화기를 잃어버렸다니 믿을 수 없어.

 

Role Play

A: Sam’s idea was ridiculously ridiculous!
A:
 샘의 계획은 말도 안 되게 이상해!


B:
 I know. I can’t believe I agreed.
B:
 알아내가 찬성했다니 나도 못 믿겠어.


A:
 I don’t know where your hear was. 
A:
 네 정신이 어디 갔었나 모르겠다.

l  대화 속 영어 표현 정리
l  ridiculously ridiculous : 말도 안 되게 이상한터무니 없이 이상한
l  I can’t believe I agreed. : 내가 찬성했다니 나도 못 믿겠어
l  I don’t know where your head was. : 네 정신이 어디 갔었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