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tern Talk

If need be, I’ll + 동사원형.      
필요하다면
내가 ~할게.

If need be, I’ll resign.  
필요하다면내가 사임할게.

If need be, I’ll 
help cook.  
필요하다면내가 요리를 할게. 

If need be, I’ll 
do it myself.  
필요하다면내가 스스로 그거할게.

If need be, I’ll 
take the heat.  
필요하다면내가 비난 받을게.

If need be, I’ll 
drive all night.  
필요하다면내가 밤새도록 운전할게.

 

 

Role Play

A: Nobody’s around to lend a hand.
A: 도움을 줄 사람이 주변에 아무도 없어.


B:
 If need be, I’ll do it myself.
B: 필요하다면 그거 나 혼자서 할 거야.


A:
 Be patient. I can spare some time tomorrow.
A: 참아 봐내일은 내가 시간을 좀 낼 수 있어.

l  대화 속 영어 표현 정리
l  Nobody’s around to ~ :  주변에 ~할 사람이 아무도 없다
l  Lend a hand :  도움을 주다
l  If need be :  필요하다면
l  I’ll do it myself. :  그거 나 혼자 할거야.
l  Be patient. :  참아 봐.
l  I can spare some time tomorrow. :  내일은 내가 시간을 좀 낼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