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영어

 

All I know is that he + 동사.     
내가 아는 건 그가 ~한다는 게 전부야.

 

All I know is that he trains. 
내가 아는 건 그가 훈련한다는 게 전부야.

All I know is that he cooks. 
내가 아는 건 그가 요리한다는
 게 전부야.

All I know is that he 
drives. 
내가 아는 건 그가 운전한다는 게 전부야.

All I know is that he works. 
내가 아는 건 그가 일한다는 게 전부야.
 

All I know is that he struggles. 
내가 아는 건 그가 애쓴다는 게 전부야.

 

패턴영어회하

A: What does Bob do for a living?
A: 밥은 무슨 일을 해?


B: All I know is that he works.
B: 내가 아는 건 걔가 일한다는 게 전부야.


A: Well, he seems to be doing well for himself.
A: 음, 걔 아주 잘나가는 것 같아.

 

* 대화 속 표현 정리
* What does Bob do for living? : 밥은 무슨 일을 해?
* All know is that he works. : 내가 아는 것이라곤 그가 일을 한다는 것밖에 없어.
* He seems to be ~ : 그는 ~인 것 같아.
* doing well for oneself : 잘하는, 잘사는, 잘나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