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예제
1. 그녀는 사무실에 있다.
2. 첫 수업은 9시에 시작한다.
3. 그는 사무실을 향해 떠났다.(출근했다)
4. 그 버스는 9시에 떠난다.
5. 나는 보통 5시에 도착한다.
6. 나는 작년에 아내와 함께 뉴욕에 갔었다.

Guide

1형식 문장에서 여러개의 부사가 중복 사용된 부사구가 사용될 경우, 방향+양태+장소+시간의 순서를 이룬다. e.g.) Tom works hard in the office every day. (양태+장소+시간)

1. 그녀는 사무실에(in the office) 있다(is).

2. 첫(first) 수업시간(class)는 9시에(at nine) 시작한다(begin).

여기에서도 주어가 3인칭 단수현재이므로 동사 begin에 -s를 붙인다. 서수사 앞에는 정관사 the가온다.

3. 그는 사무실을 향해(for the office) 떠났다(has left).

4. 그 버스는(The bus) 9시에(at nine) 떠난다(leaves).

* 어떤 장소를 떠나다는 leave를 쓰고 어디를 향하다라고 쓸때는 leave for를 사용한다.

5. 나는(I) 보통(usually) 다섯시에[at five (o'clock)] 집에(home) 온다(come).

「보통」의 부사‘usually’는 일반동사일 때는 그것의 바로 앞에 온다. home은 부사이므로「at」가 앞에 오지 않는다.

6. 나는(I) 작년에(last year) 아내와 함께(with my wife) 뉴욕에(to New York) 갔다(went).


영작


 

1. She is in the office.

2. The first class begins at nine.

3. He has left for the office.

4. The bus leaves at nine.

5. I usually come home at five o'clock.

6. I went to New York with my wife last 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