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영어

 
Do you think I can + 동사원형?        
내가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


Do you think I can change? 
내가 바뀔 수 있을 거라 생각해?

Do you think I can 
make it? 
내가 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해?

Do you think I can 
catch up? 
내가 따라잡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

Do you think I can improve? 
내가 발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

Do you think I can participate? 
내가 참여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


패턴영어 회화 연습

A: Why are you so set in your ways?
A: 넌 왜 그렇게 생각이 고정돼 있니?

패턴영어

패턴영어회화

B: Do you think I can change?
B: 내가 바뀔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니?


A: It's possible, but you have to really want it.
A: 가능해, 하지만 네가 진정으로 그걸 원해야만 해.

             

* 다양한 표현 익히기

* Why are so set in your ways? : 넌 왜 그렇게 생각이 고정돼 있니?

* You have to really want it. : 네가 진정으로 그걸 원해야만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