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간의 프랑스 파리여행 계획

여행과 사진 2008. 1. 13. 09:36 Posted by chanyi

먼저 파리여행에 대한 동영상을 보고 짧은 시간 꼭 보고 싶은 리스트를 정하자.

1.16(수)
인천 14:35 인천공항 출발(비행시간 11시간 55분)
        18:30 암스테르담 스키폴공항 도착
        20:05 암스테르담 스키폴공항 출발(비행시간 1시간 15분)
        21:20 파리도착
        호텔로 이동후, 체크익 및 휴식 또는 야경구경

1.17(목)
시떼섬: 파리를 가로지르는 세느강 중심에 있는 섬으로 파리의 기원이 되는곳. 이섬 안에는 노틀담성당, 콩시에주리, 최고재판소 등이 위치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틀담 성당: 빅토르 위고의 대표작 노틀담의 곱추의 배경이 되었던 고딕양식의 대성당이며 나폴레옹 대관식, 잔다르크의 명예회복 심판이 열렸던 프랑스 역사의 장소.








루브르 박물관: 퐁네프를 건너 세느강을 건너 조금 따라가면 나오는 웅장한 궁전으로 소장품만 약 30만점이 넘는 세계 최대의 미술관이다. 영화로도 나온 소설 다빈치 코드 의 배경으로 등장했었다.


카로젤 개선문: 1805년 나폴레옹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하여 로마의 개선문을 본 따서 만든것
튈르리 정원: 루브르 박물관에서 콩코드 광장까지 이어지는 거리로서 중간에 오라주리 미술관도 위치해 있다.
콩코드 광장: 샹제리제 거리, 마들렌 사원, 튈르리 정원, 세느강으로 둘러싸인 광장으로 시민혁명 당시 단두대가 세워졌던 곳으로 유명하며, 광장 중앙에는 이집트에서 가지고 온 오벨리스크가 세워져 있다.

1. 18(금)
앵발리드: 나폴레옹의 무덤과 군사 박물관으로 이용되고 있는 곳.
로댕박물관: 로댕이 생전 살던 집을 개조하여 만든 아기자기한 박물관
소르본 대학지구: 파리지성인들의 보고로 소르본 대학과 쇼핑가, 음식점들이 몰려있는곳.
룩강부르크 공원: 아름다운 룩셈부르크식 궁전과 공원으로 이루어진곳.
몽마르뜨 언덕: 순교자의 언덕으로 불리며, 19세기 말 르누아르, 고흐, 로트렉, 피카소 등 가난한 예술가들의 안식처로 유명해졌다.
사이오 궁 : 해양, 영화, 인류, 문화재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에펠탑 사진을 가장 잘 찍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
마들렌 사원: 하얀 대리석이 빛나는 코린트식 사원으로 내부에는 막달레나 승천상으로 유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펠탑: 1889년 파리 만국박람회를 위한 기념물 공모전에서 당선된 구스타프 에펠의 작품으로 320여 미터에 달하는 파리의 심장.







1. 19(토)
베르사이유 궁전: 루이 14세의 막강한 권력으로 지어진 유럽 최고의 절대왕권을 자랑하던 부르봉왕조의 사적지.
라데팡스: 파리의 신도시로서 파리혁명 200주년을 기념해 만드 라데팡스 지구의 상징 신개선문과 대형 쇼핑몰안에는 대형마트뿐만 아니라, 대규모의 중국 음식점들도 있다.
개선문: 에펠탑과 함께 파리의 상징인 이곳은 12개의 거리가 이 문을 중심으로 방사선 형으로 뻗어있고, 나폴레옹의 명령을 받아 30년간의 공사끝에 완공됨.
퐁피두 센터: 빨강, 초록등의 배수관이 밖으로 드러나 있는 마치 공장건물을 연상케하는 파격적인 건물로서, 건물앞 광장에는 판토마임, 초상화 화가들의 퍼포먼스 등으로 항상 활기찬 곳. 특히 3,4층의 국립현대 미술관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대미술관이다.

1.20(일)
오페라 하우스: 1875년 샤를 가르니에가 나폴레옹 3세의 명을 받아 지은 건축물이고,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쇼핑가 관광

14:25 파리 출발
15:45 암스테르담 도착
18:45 암스테르담 출발

1.21(월) 13:05 인천공항 도착.


gps와 함께가는 여행이라 길 잃어 버릴 염려는 없을것 같고, 휴대폰으로 네이버블로그(http://blog.naver.com/youngchanyi)에 실시간으로 사진과 멘트를 남길 생각이다. 아는이들에게 자랑도 하고 사고 없이 여행 잘하고 있다고 안부를 남길겸... *^^*

첨부하는 화일은 garmin사 gps의 파일포맷으로 된 paris의 지도이다.
GPSMapEdit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지도를 볼 수 있다. 혹시 필요한 사람이 있을까봐....
ps: 여행중에 어떤 일이 생길지 아무도 모른다. 꼭 여행자 보험은 들고 떠나자.
invalid-file

garmin paris .img



[여행과 사진] - 파리배낭여행 1st & 2nd day
[여행과 사진] - 파리배낭여행 3rd day
[여행과 사진] - 파리배낭여행 4th day
[여행과 사진] - 파리배낭여행 5th, 6th day